버전 비교

  • 이 줄이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이 줄이 삭제되었습니다.
  • 서식이 변경되었습니다.

...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2018

- 1학기

* 회장 : 문형우

* 활동

  • 추가바람

동아리 면접 도입

  • 동아리 자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, 선택과 집중으로 뉴비를 키우기 위해 동아리 면접 도입. 
  • 반응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, 이후로도 시행할 것을 권장 (매년 1학기 초에 정기 모집/이외에는 상시 모집 시 개별 면접)

외부 그래픽 모집

  • 동아리의 고질적인 그래픽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외부 그래픽 인원을 동아리원으로 모집.
  •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엇지만, 외부 그래픽 인원이 지속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할만한 동기 부여가 부족하지 않았나, 라는 문제점이 존재.

NPC 제도

  • 신입 회원이 동아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NPC 제도 도입. NPC로 지정된 사람들은 동방에서 이름표를 장착하여 신입 회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였다.
  • 제도의 일부로서 식사를 사준것도 돌아보면 친해지는 계기 마련 차원에서 좋았다고 생각되는 부분.

튜토리얼 프로그램 도입

  • 튜토리얼 스터디 + 튜토리얼 프로젝트 형태로 구성
  • 신입 회원이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튜토리얼 스터디 진행. 
  • → 각 파트의 멘토들이 보상 없이 진행하다보니 동기 및 책임감 부여가 어려웠음.
  • → 체계적인 신입 회원 교육 과정이 부족했다고 생각되는 부분. 이에 대한 보완 필요.
  • 신입 회원이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튜토리얼 프로젝트 진행
  • → 적어도 실제 게임 제작에 참여 할 수 있는 '기회'자체가 있었다는 점은 긍정적
  • → 다만 너무 초짜들이 모여 뭘 할지 몰랐다 : 차라리 멘토가 팀 마다 하나 붙는게 낫겠다

※ 게임 프로젝트의 기록은 각 프로젝트에서 남겨주기 바랍니다.


- 2학기

* 회장 : 김연진

* 활동

  • 추가바람